본문 바로가기
꿈을 짓는 작가들/싯다르타야, 찾았니?

이렇게 읽어 주세요: <싯다르타야, 찾았니?> 100% 활용하기

by 이미향 2022. 2. 11.

<싯다르타야, 찾았니?>를 읽으며 아이와 다양한 이야기를 나누어 보세요. 말랑말랑한 두뇌의 상상력을 한껏 자극해 주세요.

 

  1. 싯다르타는 우리 아이들과 똑같은 놀이를 즐깁니다. 아이들은 이 모습에 싯다르타에게 친숙함을 느낍니다.
  2. 싯다르타가 무언가를 찾으러 갑니다. 아이들은 호기심을 느낍니다. "뭘 찾으러 가는 걸까? 궁금하다, 그렇지?" 아이와 함께 공감해 주세요.
  3. 싯다르타는 여러 장소에서 다양한 사람들을 만나며 무언가를 찾습니다. 하지만 무엇을 찾는지 아직 밝혀지지 않습니다. 싯다르타가 무엇을 찾고 있는지 아이와 이야기 나누어 보세요. 책에 나오는 다양한 장소에서 무엇을 찾을 수 있을지 이야기 나누어 보세요. "가시나무 숲속에는 무엇이 있을까?" "뜨거운 햇빛 아래 있으면 어떤 느낌일까?" "명상과 생각을 많이 하면 혹시 똑똑해지지 않을까? 똑똑함을 찾고 있나 봐." 우리 아이 눈높이에서 참신하고 재치 있는 답변이 나올 수 있습니다. 아이 답변을 잘 듣고 수긍해 주세요.
  4. 싯다르타의 생활이 점점 재미있게 변합니다. 고행하던 앞 모습과 달리 점점 우리가 살아가는 모습과 비슷해집니다. 그런데 아차! 찾던 것을 잊고 맙니다. "싯다르타가 장사가 너무 재미있어서 찾고 있던 걸 잊어버렸나 봐."
  5. 싯다르타가 도착한 마지막 장소에서 드디어 싯다르타가 찾은 것이 드러납니다. 각 문장에 대입해 아이가 찾고 싶은 것은 무엇인지 질문해 보세요. 싯다르타가 원하는 것을 찾기 위해 어떤 과정을 거쳐 왔는지 상기해 주세요. 아이가 원하는 것을 찾으려면 무엇을 하면 좋을지 이야기 나누어 보세요. 아이 스스로 답변하도록 기다려 주세요.

댓글0